• 일시 : 4월 2일 오후 1시~4시
  • 장소 : One Liberty Plaza. 11th Floor. NYC (SBS Office)

이번 모임은 경단협(경제단체협의회)과 SBS에서 함께 준비한 모임으로, 한인 소상공인들에게 시정부 관련부서와의 소통을 통해 비지니스 운영상에 어려움과 궁금증을 해결하는 소통의 자리였습니다.

우리는 소방국에 한국어로 시험을 칠 수 있도록 요청했으나, 현 소방국에서는 영어외에는 다른 언어로 시험을 칠 수 없다고 하였고 다만 시험에 사전을 이용할 수 있음을 알려주었습니다.
DEP와 DOB의 로그인 통합에 대한 질문과 이로인한 폐해가 있음을 이야기 하였고, 해결 방안을 모색하였다.
간담회가 끝난 후에 NYC BEST팀과DOB 담당자와 미팅은 가졌고 해결 방안을 찾기 위해 노력하자고 하였다.

(최근 $6,000불의 티켓을 받은 업소를 예 – 보일러 인스펙션 검사 결과를 담당하는 부서(DOB)에서는 결과에 대해 업소로 수년간 개별 연락하지 않았고, 최근 지난 6년치의 벌금을 추징하였다. 업소는 Third Part 검사업체(보일러)에 의해 검사를 받은 후 결과를 확인하지 않은 잘못이 있지만 매년 검사를 시행한 업체로부터도 검사 결과에 대한 조치와 상황에 대한 설명조 받지 못했다. )